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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원 게임, 플래닛주 푸르마마르카 공략하기

ruCat☆ 2025. 6. 1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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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힐링을 위해 잔잔한 게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플래닛 주라거나.. 산소 미포함이라거나...시뮬레이션 위주로요)
POE도 안하고.... 몬헌도 안하고 있고....

꽤나 많은 시나리오 목표를 달성한 상태고,
큰 문제 없이 진행하고 있는데 플래닛주 푸르마마르카에서
탁 막혔네요.. 그래서 저처럼 왜 ?? 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본..마케팅 함정...



플래닛주 푸르마마르카 공략 (ft. 마케팅 비용 함정 탈출기)


Planet Zoo 캠페인 시나리오 중 하나인 푸르마마르카 교육용 보호구역.




이름은 낯설지만 도전 과제로 가득한 스테이지로, 교육과 보호가 주된 테마.
기존에는 동물을 데려오고, 그 동물원을 안정화 시키는게 주된 목적이라면,
이 시나리오 테마는 교육과.... 투어 등 앞서 다른 시나리오와는 다른 목표가 주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론즈~골드 목표 달성 팁과, 제가 직접 겪은 마케팅 비용 달성 방법까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서식지 목표 달성 팁: 종 수 채우는 데 필요한 전략
브론즈 조건에서는 서식지 동물 종이 6가지 이상, 전시장 동물 종이 3가지 이상 필요합니다.

수의사 1명 고용도 필요하죠! 





이 기준은 실버(서식지 연구 레벨 요구)와 골드(서식지 종 11가지 이상)까지 점차 확대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양한 종을 도입해두면 유리합니다.

동물 입양은 구조 동물 중심으로 진행하되, 

쌈짓돈 자금이 허락하는 한 기후와 크기 조건이 유사한 종끼리 한 서식지에 묶어주는 방식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부터 있는 에뮤와 왈라비 등은 초기 비용이 적고 관리가 쉬운 편이라 스타터 종으로 적합하죠.

또한 전시장 동물은 작은 공간으로도 배치가 가능하고, 

새끼를 엄청나게 낳아! 달러 수급에 큰 도움이 되므로 전시장 동물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나비라거나 하늘소라거나 타란툴라 이런놈들로요)

또한 전시장 동물들이 수의사 관리 부담이 적어 달러 수급!!! 자금 수급!! 매력도 !!! 사람 불러모으기 등..
매우 유리합니다.

초기 설치는 소형 곤충 위주로 구성하고,
후반에는 관광객 동선 근처로 소형 파충류-전시장 추가 배치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연구·교육·투어: 실버 목표는 타이밍이 핵심

실버 목표는 교육 콘텐츠와 관련된 요소가 많기 때문에, 연구 센터, 수의사 수, 교육 보드, 스피커, 투어 지점 구성 등을 조기에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서식지에 있는 동물을 레벨 3까지, 흑멧돼지는 레벨 4까지 연구해야 하므로 연구 인력을 분산 배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전 그래서 구조 동물로 받은 흑멧돼지를 한방에 그냥 레벨4까지 쭈욱 연구 진행...)

수의사가 한 명뿐이면 연구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브론즈 이후에는 추가 고용이 거의 필수입니다.

(수의사 고용할 때 연구 센터도 추가적으로 늘려주셔야 합니다. 연구 센터가 없으면 연구가 불가능하고 그만큼 늦어지고... 계속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연구센터를 이용하지 못해서, 기다리고 있다면서 말이죠.)



또한 투어 시스템은 의외로 별점 요건이 까다롭습니다.
단순히 지점 수(3개 이상)만 달성하면 되는 줄 알지만, 방문자 만족도와 교육 보드 배치까지 신경 써야 별점이 오릅니다.
(규모가 큰 우리, 인기 많은 우리 등을 체크해서 그 위주로)

스피커와 교육 보드는 각각의 투어 지점 근처에 반드시 배치하고, 대상 동물에 맞는 설명을 지정해야 별점이 올라갑니다.
아! 그리고 단순히 투어 시스템을 한다고 될게 아니라 "투어 지점" 아이템과 "교육자" 고용이 같이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는거!

플래닛주 투어지점
플래닛 주 교육자, 보라색 옷을 입고 있어요. 호객 행위를 하죠.



투어 별점 2.0 이상이 조건이기 때문에, 

투어 동선을 잘 짜고 교육 콘텐츠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운영해야만 실버 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꼼수라면 교육자의 레벨을 조금 더 높이니까 점수를 확실히 더 잘 확보하는거 같네요.

 




골드 난관, 마케팅 1만 달러 조건의 숨겨진 함정

브론즈를 지나면, 이제 돈은 차근 차근 안정적으로 짤짤짤 잘 들어옵니다.
그래서 골드 달성에 필요한 행복도 지수나 목마름 지수 등은 정신없이 구조 동물 입양하고 배치하고. 

서식지 동물 늘리고...부족한 만족도 이것저것 만들어내다보면 저도 모르게 어느새 달성이 되있을겁니다.
투어도 문제 없이 달성하고 말이죠.


근데, 암만 시간이 흘러도 마케팅 비용 10,000.00 사용하세요가 안됩니다.
웹 카메라도 배치해보고, 지면 홍보 등 마케팅을 이것저것 바꿔봐도 달성이 안됩니다.



혹시나하고 영상 화면도 이것저것 달아봤지만 안됩니다. -_-
아마 저처럼 이 목표에서 막히신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목표는 누적 10,000달러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활성화된 캠페인의 '실시간 비용' 총합 10,000달러 이상 2년 이상 이용하라는 거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지면 캠페인(1,000달러), TV 광고(5,000달러), 온라인 캠페인(2,500달러)**을 연도별로 한 개씩만 돌렸습니다. 

이걸 몇 년 동안 계속 했음에도 달성이 되지 않아 빡치기 시작합니다.


알고 보니, 이 세 가지 마케팅 종류는 각각 슬롯이 따로 존재하며, 

동시에 세 개를 '최고 비용'으로 돌리면 총 15,000달러가 투자됩니다. 

이렇게 되어야만 조건이 달성되죠. ㅠㅠ

 

비싼놈들로 3개를 돌렸더니 마케팅 비용이 변했습니다. 8500달러쯤에서 근 15000달러쯤으로요. -_-. 

이렇게 2년을 유지하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는 큰 비용이 들어가니, 
뭐 제일 비싼거 3개를 한꺼번에 최고 비용으로 돌릴필요 없이, 2,500 달러 2개 , 5,000달러 한개를 해도 되지만요.


즉, 각 종류의 캠페인을 하나씩 선택해서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3개의 슬롯을 모두 최상위 광고로 채우는 방식으로 골드 목표 달성이 가능합니다.

플래닛주, 푸르마마르카 공략
30년하고도 11월....


이 점을 모르고 몇 년을 반복하면… 네, 저처럼 30년짜리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모쪼록... 저처럼 시간을 날리지 않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이 -

 

드디어 탈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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