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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ries -/게임하고

POE2, 혼돈의 시련에서 절대 고르면 안되는 시련 옵션 정리, 비추천 옵션

by ruCat☆ 2025.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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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요즘 혼돈의 시련에서 주로 살고 있습니다. -_-

세케마의 시련은 정말 가기 싫거든요... 

 

혼돈의 시련에서 쏟아지는 영혼핵들도 꽤나 쏠쏠~~ 한 편이고, 

아이템들도 나쁘지 않게 먹고 있습니다. 

 

어제는 무려 이런 투구도 먹었다니까요? 그래서 더 가게 됩니다. 

체감상 맵핑보다 혼돈의 시련에서 떨어지는 아이템들이 뭔가 저항도 더 높게 붙는거 같고

꽤나 이쁜 옵션들이 많이 붙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 

(아이템 자랑 자랑~~~~ 근데 언제 팔릴지 모르겠슴다..)

POE2 혼돈의 시련에서 획득한 아이템
POE2, 혼돈의 시련에서 획득한 아이템!!

 

그렇게 혼돈의 시련을 계속 반복하다보니, 어떤 시련 옵션을 선택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오늘은 혼돈의 시련 진행 과정 중에 비추천하는 옵션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POE2 혼돈의 시련에서 절대 고르면 안 되는 시련 옵션, 비추천 시련! 

 

POE2, 혼돈의 시련 우리 이거만은 고르지 않기로 해요
혼돈의 시련에서 절대 고르면 안되는 시련 옵션, 비추 시련

 

Path of Exile 2(POE2)에서 "혼돈의 시련(Trial of Chaos)"은 후반부에 꼭 필요한 룬 상위 호환  아이템인 영혼핵부터

시련의 대가 입장 아이템인 운명 아이템, 그 외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시련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옵션, 즉 시련을 선택하면

오히려 생존이 어려워지거나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세케마의 시련도 어떤 고난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달라지잖아요? 혼돈의 시련도 그렇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혼돈의 시련에서 절대 고르면 안 되는 위험한 옵션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각 상황에서 유용한 대처 방법도 함께 소개해 드릴 테니,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이 위험한 옵션은 철저히 제 기준~ 주관이 담뿍 담겨있어 고인물 고수들의 견해와는 다를 수 있습니당.. 

 

 

 

 

 

 

1. 생존력을 크게 저하하는 옵션

 

혼돈의 시련에서는 제 체감상 세케마의 시련보다는 훨씬 난이도가 낮다고 느껴집니다.(보스를 제외하고는요)

다만 어떤 시련을 선택하냐에 따라 몬스터가 매우 강해지기도 하고, 

플레이어가 매우 약해지기도 하고, 딜링을 하기 어려워 지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시련 성공률을 떨어뜨리는 옵션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생존력이 낮아지면 회복 기회 조차 갖기 어려워지고,

도전이 아닌 단순한 좌절감만 남을 테니까요.

(저처럼요....어제부터는 자꾸 시련을 실패해서 50%의 제 경험치는 3%로 줄었습니다.....)

92레벨 50%에서 3%로 하락한 경험치
50%에서 3%로 하락한 소중한 내 경험치....

생존력을 낮추는 위험한 시련 옵션을 예시로 들어보자면, 

  • 가뭄 (플라스크 및 호신부 충전 불가): 생존에 꼬옥 필요한 플라스크가 몬스터를 사냥하더라도 충전되지 않는 시련입니다. 생명력 및 마나 플라스크를 사용할 수 없으면 생존이 극도로 어려워집니다. 위급한 상황에서는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몬스터를 사냥하더라도 충전이 되지 않아 특히 생명력 흡수 빌드가 아닌 경우엔 즉사 확률이 급증합니다.
  • 무너진 방어 (방어력 40% 감소): 방어도와 무관한 전기 불꽃 소서라면 상관이 없지만 방어도를 챙겨가는 클래스라면 물리 피해에 취약해지며, 탱키한 캐릭터도 한 방에 사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근접 빌드라면 더더욱 치명적입니다.
  • 회복 감소 (생명력, 마나,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40% 감소): 전기 불꽃 소서는 생명력을 포기하고 에너지 쉴드를 생명력처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방 한방을 절대 맞지 않는 생각으로 전투에 임해야 하는데요.
    회복 감소 시련을 선택한다면 혹시나 허용한 그 한방 한방이 빠르게 회복되지 않아 지속 전투가 어려워집니다.
    거기다가 라운드가 거듭될 수록 다양한 패널티가 쌓이기 때문에 여기저기 공격이 날아오는 상황,
    그리고 긴 싸움이 필요한 보스전에서 가장 위험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2. 기동성을 제한하는 옵션

POE2에서 이동 속도와 기동성은 생존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적의 공격도 피해야 하죠~ 다양한 덫도 피해야 하죠....

적의 공격을 피하기 어렵게 만드는 옵션은 시련을 극단적으로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동성을 제한하는 위험한 시련 옵션을 예시로 들어보자면, 

  • 얽어매는 몬스터 (플레이어 이속 감소) / 심장 밧줄(플레이어 감속, 기절) / 석화의 조각상 (석화 상태 유발):
    회피나 또는 빠른 반응이 필요한 패턴에서 캐릭터가 피격될 확률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구르기나 빠른 발놀림 이동을 통해 피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이속이 감속되거나 기절을 하게 되어 치명적입니다.
    아, 플레이어를 석화 시키는 석화의 조각상도 있겠네요. 

아래처럼 심장 밧줄상태에서 석화의 조각상이나 뒤를 쫓는 그늘이나 임박한 멸망이라도 같이 발동 상태라면,

와... 심장이 쫄깃해지죠.. 난 이제 죽었구나 하면서 말이죠... 

심장 밧줄이 발동하여 캐릭터 이속 감속이 된 상태

 


3. 적을 강화하는 극단적인 옵션

시련의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적을 강화하는 옵션이 많지만,

일부 옵션은 플레이어를 약화 시키거나 급사를 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몬스터를 강화하는 위험한 시련 옵션을  예시로 들어보자면,

  • 치명적인 몬스터(몬스터의 치명타 명중 확률 300% 증가) : 몬스터의 치명타 공격 명중 확률이 배가 되어 때리는 대로 두드려 맞습니다. -_- 피는 쫙쫙 까지게 되고, 거기다가 다른 시련 패널티까지 붙어있다면 크리티컬 팡팡 터지다가 급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폭주 몬스터(몬스터가 느려지거나 기절하지 않음): 전기 소서 불꽃은 감전 강도를 챙깁니다. 몬스터를 빠르게 감전 시켜야 캐릭터의 생존력도 높아지고? 그만큼 빠르게 때려 잡을 수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들도 감저은 아니겠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기절을 시킬 텐데요. 폭주 몬스터를 선택하게 된다면 몬스터가 기절하지 않으므로 높은 딜로 찍어누르지 않는다면 그만큼 클리어 하기까지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패널티라고 생각합니다.
  • 저항하는 몬스터(몬스터 모든 저항 40% 증가) / 방어하는 몬스터 (몬스터가 에너지 보호막으로 보호받음)
     / 격앙된 보스(보스 피해 증가, 보스가 받는 피해 감소)
    : 몬스터들 피통이 강해지는 옵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항이 높거나 에너지 보호막이 생기거나 -_- 쉽게 때려잡을 수 있는 몬스터가 그만큼 오래 걸리게 되고, 전반적으로 시련 시간이 늘어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스라면 보스전이 극도로 길어지며,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구요..... 특히 딜이 부족한 캐릭터는 클리어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POE2, 혼돈의 시련 보스
POE2, 혼돈의 시련 보스


마무리 및 추천 전략

혼돈의 시련을 공략할 때는 생존력을 유지하면서도 내 빌드 상황에 맞는 전략을 구사(내 빌드에 맞는 패널티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극도로 불리한 패널티를 피하면서 자신의 빌드와 어울리는 선택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거죠...

(물론 제가 원하는대로 절대 나오지 않겠지만요...)

 

혼돈의 시련에 대한 각 속성과 시련 공략에 대해 보다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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