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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ries -/게임하고

POE2, 2025.01.24 0.1.1 패치 내용 정리 "꼭 알아둡시다!"

by ruCat☆ 2025.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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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1월 24일 POE2 를 실행하니  0.1.1 패치 업데이트 했따고 뜨네요.

여전히 아이고 보기 힘들어라.... 그래서 오늘도 뜯어보기 위해 가져왔습니다.

 

경고. 경고. 주의 주의!! 

엄청 깁니다!! 경고!!!!! 

 

★ 패치 노트 Patch Note 

[엔드 게임 변경 사항]

- 지도와 보스 콘텐츠 개편

  •  잃어버린 탑 지도 레이아웃 업데이트 및 4개의 새로운 지도 지역을 추가
  • 보스 재의 중재자 전투에 최대 6번의 재도전 기회 제공
  • 지도 보스 등장 확률 조정
  • 지도 체크 포인트와 성채 가시성 향상
  • 주요 패시브 및 소형 패시브에서 보상 증가 가능

 

- 몬스터 및 추가 콘텐츠

  •  지도 내 몬스터, 희귀 몬스터, 상자 등 콘텐츠 출현 확률 대폭 상향
  • 특정 지도 지역에서 에센스, 금고, 성소 등장 확률 50% 증가
  • 때묻지 않은 낙원 지역 몬스터 수 4배 증가

 

[스킬 변경 사항]

- 스킬 밸런싱 및 제한 추가

  • 초과 충전 강타의 반경 효과 최대 한도 설정.
  • 태풍의 합창 스킬 이름 변경 및 치명타 발동 제한 추가.
  • 템포랄리스 갑옷: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제한(100ms 이상).
  • 특정 소환수 스킬 효과 설명 명확화.

- 스킬 효과 변경

  • 덩굴 화살 명중 효과 설명 추가.
  • 고통의 공물 오라 태그 제거.

[몬스터 변경 사항]

 

- 몬스터 스킬 및 행동 변경

 

  • 여러 몬스터의 피해량 및 범위 조정, 스킬 사용 거리 축소.
  • 시각적 효과 개선: 불타는 맹신자, 맹신자 궁수 등.
  • 특정 몬스터의 등장 빈도 감소 및 행동 패턴 조정.

 

- 균형 조정 및 난이도 조정

  • 에센스 속성 강화된 몬스터의 강인함 증가.
  • 균열 몬스터와 작은 상자 수 감소(15%).
  • 복제된 영토 파편 수량 20% 증가.

 

 

[일반 변경 사항 및 개선]

 

- 시스템 및 UI 개선

 

  • 솔로 리그 캐릭터를 상위 리그로 이전 가능.
  • 금고 몬스터와 시각 효과 개선.
  • 아이템 분해 및 홈 시스템 사용자 경험 개선.
  • 퀘스트 트래커가 현재 지역 퀘스트 표시.

 

 

- 게임 플레이 품질 향상

 

  • 부활 시간 단축 및 페널티 감소.
  • 탐험 상인 아이템 희귀도 상승.
  • 지도와 캠페인 지역 가시성 및 접근성 개선.
  • 초기 플레이 및 유지형 스킬 튜토리얼 추가.

 

 

- 최적화

 

  • 세계 지도 로드 시간 단축.
  • 여러 UI와 지역 구조 정리로 게임 안정성 향상.

 

전반적으로 엔드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게임 경험을 대폭 개선 하는 방식으로 패치가 진행된걸로 보여집니다. 

일전에 인터뷰 내용이 거의 다 패치된거 같네요. 

 

새롭게 추가된 지도와 재도전 기회, 그리고 스킬 및 몬스터 조정 등이 진행되었네요. 

 

일단 정리해보자면 이러한데,

비슷한 카테고리끼리 묶을건 묶고요... 

어..... 분명 누락된것도 많을겁니다...

 

그래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요 아래 원본을...(굽신 굽신)

원본 : 


패스 오브 엑자일 2 - 패치 노트 0.1.1 패치 노트
• 이 패치에는 엔드게임의 잃어버린 탑의 새로운 레이아웃, 경로석 지역 내 체크포인트, 재의 중재자 인스턴스의 진입 포탈 회수 증가, 그리고 많은 몬스터들의 변경 사항, 고유 아이템들의 변경 사항, 개선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 사항
• 탑 지도 지역 4개가 추가되었습니다. 고산지대 산등성이, 절벽, 메사, 가라앉는 첨탑입니다.
• 잃어버린 탑 지도 지역도 개편되었습니다.
• 재의 중재자 보스 전투 기회가 한 번밖에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이 전투에서 최대 6번의 재소환 기회가 주어집니다. 재소환은 열쇠를 넣은 사람만 발동할 수 있으며, 파티원 전원이 동시에 재소환됩니다. 지도에서 나가면 도전 기회가 몰수되니 지도를 시작할 때 설정해 둔 빌드로 보스와 싸워야 합니다. 상위 난이도 보스에서는 재소환 횟수가 줄어듭니다. 다른 최종 콘텐츠에도 차차 재소환 기회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이제 재의 중재자가 떨어지는 화염 씨앗 스킬을 쓰는 동안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이제 불을 뿜는 강풍 스킬도 차단할 수 없습니다.
• 재의 중재자 보스가 등장하는 동안 무적인 시간이 길어지고, 등장하는 동안 받는 피해도 크게 감소합니다.
• 재의 중재자가 검을 사용할 때 소환수를 대상으로 지정하여 소환수의 스킬 사용이 막힐 확률이 크게 감소합니다.
• 지도 지역에 체크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지도 지역에 희귀 몬스터가 3마리 이상 등장합니다.
• 성채가 지구라트 피난처에 더 가까운 곳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엔드게임 지도에서 성채가 더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 아틀라스 UI에서 지도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지도의 환경 정보가 표시됩니다.
• 감독관 선도자 서판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완료한 탑에 장착하면 반경 내의 유효한 지도에 지도 보스를 추가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이 서판은 지도 보스에게서 떨어지고, 지도 보스에게 영향을 주는 전용 속성이 붙어 나올 수 있습니다.
• 지도 지역이 예를 들어, 출현하는 몬스터의 수가 많은 지도 지역도 있고, 금고나 에센스, 성소 등의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이 높은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도의 난이도가 높거나 크기가 작을수록, 전문화의 축이 많아집니다. 지도에 차별성을 주기 위해 적용한 변경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여러 지도에서 상자가 최대 2배 많이 등장하고, 마법 또는 희귀 이상의 상자가 2배 많이 등장합니다.
• 여러 지도에서 몬스터가 최대 2배 많이 등장합니다.
• 여러 지도에서 마법 몬스터가 50% 더 등장합니다.
• 여러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가 50% 더 등장합니다.
• 여러 지도에서 등장하는 희귀 몬스터의 최소 수가 늘어납니다.
• 여러 지도에서 등장하는 희귀 몬스터의 최소 수가 줄어듭니다.
• 여러 지도에서 에센스가 등장할 확률이 50% 증폭됩니다.
• 여러 지도에서 금고가 등장할 확률이 50% 증폭됩니다.
• 여러 지도에서 성소가 등장할 확률이 50% 증폭됩니다.
• 성채가 있는 환경에서만 찾을 수 있는 지도에 에센스, 금고, 성소가 등장할 확률이 50% 증폭됩니다.
• 점유하지 않은 은신처 지역에 마법 몬스터가 훨씬 많이 등장하고, 희귀 몬스터는 덜 등장합니다.
• 때묻지 않은 낙원의 몬스터들이 번식했습니다. 때묻지 않은 낙원에 등장하는 몬스터 수가 100% 증폭되고, 그중에서 마법 및 희귀 몬스터의 수가 또 100% 증폭됩니다(즉 4배 많아집니다).
• 성소를 확인하고 클릭하기가 쉬워집니다.
• 복제된 영토 인카운터의 난이도가 올라갈 때 몬스터 피해가 증가하는 폭을 줄였습니다.
• 지도에 보스가 등장할 확률을 조정해, 대략 지도 4개 중 1개에서는 보스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 지도 보스의 수가 늘어난 대신, 지도 보스가 현재 등급 이상의 경로석을 떨어뜨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 찬란한 경로석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이 이제 지도 보스가 현재 등급 이상의 경로석을 떨어뜨릴 확률을 +15%(변경 전 25%) 제공합니다.
• 지도 보스 경로석 확률 소형 패시브 스킬들이 이제 지도 보스가 현재 등급 이상의 경로석을 떨어뜨릴 확률을 +6%(변경 전 10%) 제공합니다.
• 난 네가 무섭지 않아! 환영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이제 "지도 내 환영 보스가 떨어뜨리는 복제된 영토 파편 100%(변경 전 5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균열에 등장하는 몬스터와 작은 상자의 수가 15% 감소합니다.
• 지도에서 나오는 복제된 영토 파편의 수량이 20% 증가합니다.
• 환영 현상이 주입된 경로석에 자체 2D 아트를 추가했습니다.
• 조각, 균열석, 복제된 영토와 왕 알현을 상인에게 판매할 때의 골드 가격이 적절히 조정되었습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으로도 컨트롤러 입력을 사용할 때만큼 엔드게임 지도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스킬 변경 사항
• 초과 충전 강타가 이제 "연달아 여진이 일어날 때마다 반경 미터 +0.5획득, 최대 3미터"(변경 전 한도 없음) 효과를 제공합니다. • 주운 판금이 적의 희귀도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중첩이 부여합니다. 일반 적은 1중첩, 마법 적은 2중첩, 희귀 적은 5중첩, 고유 적은 10중첩이 부여됩니다.
• 태풍의 합창 고유 목걸이가 부여하는 낙뢰 스킬의 이름을 상위 낙뢰로 변경하여, 지팡이가 부여하는 스킬과 구별되게 했습니
•  이제 첫 상위 낙뢰가 치명타로 명중한 경우, 발동된 상위 낙뢰가 연이어 상위 낙뢰를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이제 상위 낙뢰가 낙뢰에 비해 기본 번개 피해를 3.5배 많이 줍니다.
  템포랄리스 고유 갑옷이 이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0ms 미만으로 감소시킬 수 없습니다.
  이제 메타 젬의 홈에 장착한 스킬이 에너지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덩굴 화살의 설명을 변경하여, 떨어질 때 적에게 명중한다는 점을 명시했습니다.
  다른 소환수 스킬과 일관성이 있도록 고통의 공물에서 오라 태그를 뺐습니다. 이 스킬이 오라를 직접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소환수가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에센스 속성의 개수에 따라 몬스터의 강인함이 증가합니다.
  몬스터가 에센스 기둥에서 해방된 후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지연시간을 추가했습니다.
  버림받은 광부가 던지는 유탄의 수가 줄어들고, 이에 따라 피해가 감소하고 시각적 외형이 개선되었습니다.
  공포의 기술자 룻자의 유탄이 잔혹 난이도와 지도에서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파리둔 역병운반자가 시체 폭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거리가 줄어듭니다. 정보 전달도 개선되었습니다.
  잊힌 사람들의 맹신자가 유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거리가 줄어듭니다. 시각 효과도 개선되었습니다.
  잊힌 사람들의 맹신자가 사용하는 번개 폭풍 스킬이 이제 항상 (아무 위치가 아니라) 표시된 위치에 내려칩니다.
  더러운 노파가 이제 투사체 구토 스킬을 플레이어 코앞에서 사용하지 않고(너무 예의 없는 짓이잖아요), 기본 투사체 공격을 사용합니다.
  끔찍한 시체매가 사용하는 도약 스킬의 도약 거리가 줄어듭니다. 시각 효과도 개선되었습니다.
  바알 도끼병의 도끼 투척 거리가 줄어듭니다.
  더러운 맏이가 죽으면서 일으키는 폭발의 효과 범위가 줄어듭니다. 효과 범위의 가시성도 개선되었습니다.
  썩어가는 거한과 습지대 거한이 사용하는 구토 스킬이 주는 피해가 줄어들고, 플레이어 코앞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불어 터진 방아꾼이 사용하는 강타 스킬의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와 더 잘 맞도록 조정했습니다.
  거상 잘마라트가 가하는 공격의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와 더 잘 맞도록 조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거상 잘마라트를 대상으로 지정할 때의 행동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잘마라트의 팔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하늘 예견자 발라크가 사용하는 회오리의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와 더 잘 맞도록 조정했습니다. 회오리가 이제 나타날 때 플레이어를 조금 밀어내고, (강력해지기 전) 처음 등장할 때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배회하는 그늘이 투명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배회하는 그늘과 극한의 맹신자 등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빈도를 조정했습니다.
  바알 맹신자가 겨울의 눈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불타는 맹신자가 사용하는 불벼락 폭풍 스킬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사형 집행자가 가하는 공격의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와 더 잘 맞도록 조정했습니다. 단두대 강타의 정보 전달도 개선되었습니다.
  광신자 궁수가 사용하는 스킬의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맹독성 비가 주는 피해도 줄어듭니다.
  이제 일어난 왕 자만라의 좀비 치마가 사망 시 저절로 폭발하지 않습니다.
  강력한 은빛주먹의 코만도 구르기 스킬이 주는 피해가 크게 줄어듭니다.
  아자크 추적자가 강타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이제 걷는 골리앗이 쓰러질 때 피해를 두 번 주지 않습니다. 이제 강타 스킬이 중앙에 피해를 더 주고, 가장자리에는 피해를 덜 줍니다.
  세케마의 시련에 등장하는 단지보행자가 스킬 시전을 시작할 수 있는 거리를 줄였습니다. 또한 단지보행자가 피해를 올바르게 주지 않던 문제도 수정하여, 이들이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제 미끄럼 뱉는 자가 투사체 공격으로 피해를 두 번 주지 않습니다. 이제 이들의 근접 공격이 카오스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줍니다.
  웃자알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밀집도가 줄어듭니다. 이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가 더 약한 종류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드레드노트 지역의 몬스터 밀집도가 조정되어, 몬스터가 득시글거리는 인카운터가 줄어듭니다.
  아자크 주술사가 사용하는 시체 폭발 스킬의 정보 전달을 개선했습니다.
  바알 골리앗이 죽을 때 남기는 수정의 정보 전달을 개선했습니다.
  의식 인카운터에 나오는 카오스 농포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혼돈의 시련 임박한 멸망 속성이 폭발하기 전의 시간이 길어지고,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고뇌의 에센스에 영향을 받는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닻의 정보 전달을 개선했습니다.
  전기의 에센스에 영향을 받는 몬스터의 효과 범위를 나타내는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효과 범위가 폭발하기 전의 시간도 길어집니다.
  이제 폭발성 식물이 폭발하기 전에도 폭발하려는 순간에도 훨씬 눈에 잘 띕니다.
  소환수가 죽으면서 일어나거나 희귀 몬스터가 주기적으로 시전하는 원소 폭발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폭발 전의 지연시간도 길어집니다.
  이제 "50% 위로 회복 방지" 몬스터 속성이 생성하는 오라의 반경이 눈에 보입니다.
  이제 몬스터에 적용되는 에너지 보호막 속성이 훨씬 상식적인 수준의 에너지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방어하는 몬스터 속성이 혼돈의 시련에 다시 등장합니다. 



일반 변경 사항 및 개선
  이제 솔로 리그에서 해당하는 상위 리그(스탠다드 또는 하드코어)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의 리그 이전 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금고가 훨씬 짧은 시간 동안 적 웨이브를 생성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적 웨이브가 모두 생성된 후에는 금고의 안개 효과가 사라집니다.
  연구 금고가 등장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금고가 생성한 몬스터를 구별하는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화산 바위, 번개 폭풍, 얼음 가시, 카오스 포화 금고 속성이 모두 잠깐의 지연시간 후에 활성화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호신부가 자동으로 사용될 때 캐릭터에 시각 효과가 재생됩니다.
  이제 룬 등의 홈에 장착하는 아이템을 홈에 다른 아이템을 장착해서 덮어 쓸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분해하려 하면 이제 소지품에서 분해할 수 있는 아이템이 강조되고, 아이템 홈이 표시됩니다.
  이제 퀄리티가 있는 플라스크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방어도의 효율이 약 15% 더 높아집니다.
  이제 회피 구르기 중에 더 많은 몬스터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골보다 작은 대부분의 몬스터에게 적용됩니다.
  이제 환영의 파편 등의 물체가 몬스터에게 밀려나지 않습니다.
  의식 보상으로 징조가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아이템에 일부 달갑지 않은 아이템 속성이 붙을 확률이 감소합니다.
  이제 정제된 감정을 처음 습득한 후에만 패시브 스킬을 목걸이에 주입하는 데 필요한 정제된 감정이 패시브 스킬 트리에 표시됩니다.
  시련의 대가 투기장에 밖으로 나가는 포탈을 추가했습니다.
  탐험 상인 이용에 적용되던 레벨 조건이 없어집니다.
  탐험 상인들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희귀도가 상점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높은 레벨에서 전반적으로 희귀 아이템이 더 많이 나옵니다. 이는 기존 상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희귀도 변경이 적용된 상점을 생성하려면 무작위 변경 화폐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 지도 지역을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서 스킬과 효과의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유지형 버프 스킬 젬을 처음으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추가했습니다.
  지도와 캠페인의 여러 지역에서 걸어다닐 때의 경험을 개선하고 일관성이 없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세계 지도를 불러오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개선했습니다.
  최초 플레이어 부활 시간이 2.5초(변경 전 3초)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부활 시간 페널티가 한 번 죽을 때마다 1.5초(변경 전 2초)로 감소합니다.
  이제 알바를 은신처에 배치하면 아이템 도박 선택지가 생깁니다.
  범위 밖에 있어서 죽은 소환수를 부활시키면 이제 즉시 플레이어 근처에서 부활합니다.
  퀘스트 트래커가 이제 현재 있는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보여 줍니다.
  미가공 젬의 아이템 라벨에 레벨이 표시됩니다.
  호신부의 충전 수와 활성화 여부가 표시됩니다.
  세계 지도 아이콘을 업데이트해서, 퀘스트와 인카운터를 완료하고 아이템을 찾았을 때 완료 사실을 확인하기 쉽게 했습니다.
꾸미기 창 UI에 무기 이펙트 적용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에리안의 수선, 마음에 묶인 고리, 철의 질주, 미리스 욱소르 고유 아이템에 2D 아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지혜와 행동의 손아귀 고유 아이템에 3D 아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에디른의 엄니와 파편심장 고유 아이템에 배경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절사의 징조를 활성화한 후 카오스 오브를 적용하기 전에 아이템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무작위 변경되는 속성이 표시됩니다.
  키메라 자이클루시언 보스 전투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녹아내린 금고에 흐르는 용암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엔드게임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 목표물을 처치할 때 재생되는 효과를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코펙의 사원과 지구라트 피난처 등) 밝은 빛이 비쳐 그림자가 많이 드리우는 지역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지구라트 야영지의 성능을 개선하여, 다 불러오지 않은 텍스처가 표시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이제 용암 지대가 손잡이 등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체 밑에 깔리지 않습니다.
  몬스터가 이제 지도 입구 근처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변경 전에는 이 문제로 인해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즉시 공격받곤 했습니다.
  명예 저항 키워드를 추가했습니다.
  환영 몬스터의 등장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동안 몬스터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이에 따라 그동안 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밀려나지도 않습니다.
  이제 다른 행동을 하는 동안 아이템을 줍고 일부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자리 공격 키로 이동 정지 옵션이 WASD 이동을 사용해 움직이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에서 걷는 것을 막지 않습니다.
  사운드, 아트, 효과, 환경을 조금씩 개선했습니다. 



버그 수정
  4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가지의 인스턴스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마나 섬광과 원소 방출, 황혼의 불침번이 발동하는 불씨 일제 사격이 발동형 스킬로 간주되지 않아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광신자 대망치 기본 유형의 고정 속성으로 범위 피해를 줄 때 덩굴 화살 식물 등 일부 물체가 대상으로 잘못 간주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공성 폭포가 덩굴 화살 식물과 서리 방벽 얼음 결정을 대상으로 지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얼음의 전령 젬을 사용하도록 설정된 무기 세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얼음의 전령이 산산이 조각난 적을 폭발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혼합물 스킬이 활 스킬로 간주되어, 활 스킬로 주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화살통 속성의 영향을 받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인퍼널리스트로 고유 아이템 꿰멘 악마의 가면을 사용할 때 에너지 보호막이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환수 맹약 보조가 지속되는 환상의 생명력을 고갈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등급 활에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이 붙지 않고 5등급 반지에 최대 생명력 속성이 붙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물체와 상호작용하는 동시에 회피 구르기를 사용하면 잠시 아무런 스킬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펙의 사원 보스 전투의 체크포인트로 가야 할 때 간혹 해당 지역의 첫 체크포인트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감전 파열 탄환 및 우박폭풍 탄환의 퀄리티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격파 토템을 "우주의 영사" 보조 젬과 함께 사용할 때 충격파 토템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권능 착취를 사용할 때 간혹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로컬 협동에서 고유 보관함 탭과 상호작용할 때 간혹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로컬 협동에서 타락의 제단과 상호작용할 때 간혹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덩굴 화살이 적을 감속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흉물 자만라의 폭풍 스킬 동안 세케마 아살라가 플레이어를 보호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케마의 시련에서 클라이언트의 지형 생성이 서버와 동기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은신처에서 지도 장치와 상호작용할 때 잃어버린 탑의 영향력 범위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마나가 부족할 때 석궁이 재장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동 가능 지형의 끄트머리에 서 있을 때 전기불꽃 시전이 실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간의 사슬의 디버프 아이콘에 커서를 올릴 때 올바른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간혹 적이 점화되어도 고유 아이템 "화염꽃"이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정신력이 요구사항 미만으로 떨어져도 혼의 춤이 비활성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나아가는 길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재의 중재자가 15등급이 아닌 16등급 경로석을 떨어뜨리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고유 활로 화살을 발사할 때 오디오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보조 젬을 새길 때 오디오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했던 지역과 난이도가 다른 지역에서 그 아이템을 바닥에 떨어뜨리면, 해당하는 퀘스트 목표에서 아이템이 다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에 걸린 캐릭터가 이제 다시 퀘스트 목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호작용을 회피 구르기로 취소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두 무기 세트 중 하나라도 아이템 능력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플라스크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생명력을 잃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캐릭터를 변경한 친구가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PC 플랫폼에서 도입부 시네마틱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미완성 고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타이탄의 엄청난 역량 전직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추가 소지품 슬롯과의 상호작용이 매끄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이탄의 엄청난 역량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추가 소지품 슬롯에 보관된 아이템을 두건 쓴 자가 식별해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커서로 아틀라스 지도 UI를 지도 노드 위로 드래그할 때 소지품창이 열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으스스한 연회를 보유하고 있을 때 간혹 시신으로부터 멀어졌다가 다시 다가가면 새로운 잔류물이 있는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강변 지도에서 보스 전투에 진입하기 전에 보스 구역 장벽이 등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에너지 보호막 UI가 플레이어에게 에너지 보호막이 없는 동안에도 있는 것처럼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적이 희생 젬을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소환수에게 시체 폭발을 시전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바나, 심연, 누수 지도의 지역 일부에 접근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파리둔의 왕 갑옷 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하고 있을 때 고유 아이템 "시신걸음"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증오의 탄생 고유 아이템에 붙은 격노 최대치 속성이 음수일 경우 해당 속성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구라트 야영지에서 시간 포탈을 통과하지 않고도 점멸을 사용해 과거로 이동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주입 UI에서 존재하지 않는 더럽혀진 성유 슬롯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오스 면역에 포인트를 할당하면 낮은 마나 상태로 잘못 간주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컨트롤러로 석궁 스킬을 난사하면 해당 스킬이 재장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보조 젬과 연결된 스킬 젬을 보관함에 넣으면 해당 보조 젬이 보이지 않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그러한 보조 젬들이 해당하는 탭에 보관됩니다.
  이제 화폐 보관함 탭에서 칼란드라의 거울이 올바르게 정렬됩니다.
  바알 공장 지도에서 일부 인간형 몬스터가 활성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원소 폭풍 젬에 물리 태그가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가스 구름이 이동 불가능한 지형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소환수 물체가 이동 불가능한 지형에 들어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매장용 습지대 지도가 간혹 온전한 고리 모양이 아니라 끊어진 모양으로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지하 지역에 있을 때도 세계 지도가 항상 지상 지역이 표시된 상태로 열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금고에서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회피 구르기로 뼈 방벽과 서리 방벽을 통과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회피 구르기로 아르듀라 카라반 경사로에서 떨어질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앗모후아, 잔티피, 촐로틀의 영혼 핵을 3:1 조합법에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정 확률로 열쇠를 하나 더 획득하게 해주는 유물 속성이 의도와 달리 항상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튜토리얼을 생략할 때 젬을 새기지 않고도 마을을 떠날 수 있습니다.
  사펠의 골격 고유 아이템의 중복되는 막기 확률 설명을 제거했습니다.
  집정관의 능묘의 랜드마크 방 상자를 열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원소 폭풍에 발동형 태그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빙하 폭포 명중으로 적을 동결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케마의 시련에서 일부 덫의 오디오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족쇄 풀린 화신이 무생물로부터 중첩을 획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혼돈의 사원에서 도약 강타를 사용해 투기장에 들어가면 인카운터가 완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정 피해를 화염, 냉기, 번개 피해로 획득하는 속성의 태그가 누락되어, 에센스에 해당 속성들이 붙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장에서 2장으로 넘어갈 때의 시네마틱이 간혹 1장에서 떠날 때가 아니라 아르듀라 카라반에 진입할 때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혼돈의 사원 내 일부 전리품이 장애물에 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5등급 경로석을 타락시켜 16등급으로 만들 때 선호 지도 슬롯 UI 알림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파티원에게 순간이동하여 바스티리 외곽으로 이동한 후 1장에 있는 다른 파티원에게 순간이동한 경우, 바스티리 외곽으로 돌아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초치명타 지원의 2D 아트가 상황에 따라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도 내 탐험 상자의 희귀도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콘솔 개선
  이제 패스 오브 엑자일 웹사이트에서 필터를 구독하여 콘솔에서도 아이템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 메뉴의 게임 탭에 있는 필터 섹션에 아이템 필터 설정 링크가 제공됩니다.
  Xbox 시리즈 콘솔에서 HDR을 활성화했을 때 컷신과 정보 영상의 컬러 그레이딩이 올바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현지화 수정
  현 게임에 맞지 않는 오래된 번역을 다수 수정했습니다.
  일부 언어에서 구별 기호가 있는 문자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번역문이 서로 겹치거나 테두리를 넘어가는 문제를 다수 수정했습니다.
  콘솔에서 태국어 텍스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언어를 중국어 번체로 설정하면 속성 등급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어 외 언어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몇몇 키워드를 수정했습니다. 


포인트 아이템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기존 외형 포인트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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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쉬트의 손 등 부착물의 작은 형태가 추가되어, 꾸미기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세 패치노트는 poe.game.daum.net 에서 확인해 주세요.

   

허어....길다 길다.. 너무 길다 원본도 너무 길다..................

와..원본도 정리하느라 정신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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