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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ries -/게임하고

POE2, 세케마의 시련, 전직 시험, 고난 고르기 너무 힘들 때,

by ruCat☆ 2025.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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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련에서 진심 시련이라고 느끼시고

좌절하시고, 머리를 쥐어뜯고 계실 많은 분들을 위해 바치는 글. 

 

전직 시험, 세케마의 시련 중 도대체 고난을 뭘 골라야할지 모르겠을 때, 

적어도 요건 피합시다~~~ 라는 목적으로 정리해본 이야기 :)

 

세케마의 시련은 2막 세케마의 시련 이라는 위치에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각 시련을 돌파하여 성공하고 마지막 보스를 잡는 형태의 구조 임미당. 

 

 

 

문제는 1번 전직, 2번 전직, 3번 전직, 4번 전직마다 난이도가 차이가 많이 나고, 

3번 전직은 시련 돌파 -> 마지막 보스 쓱싹 이 한 싸이클을 3번을 돌아야하고, 

4번 전직은 저 싸이클을 4번을 돌아야 합니다. 

 

참고로, 4번 전직을 바로 시도할 수 있고 4번 전직이 성공되면 :) 3번 전직은 하지 않아도 되어요(개꿀..)

문제는 어렵다는거???? 

 

이게 단순히 생명력만 커버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생명력 외에도 "명예"라는 게이지가 있고, 

이 명예가 0이 되면, 내 생명력이 빵빵해도!!!!! 빵빵해도!!!! 그 시련은 종료됩니다... -_- 

 

혹시 세케마의 시련 종류를 궁금하시다거나? 

못보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 구경하실 수 있사와요~! 

 

POE2, 세케마의 시련, 전직 시험, 시련 종류 "모르면 손해인 시련 공략"

 

POE2, 세케마의 시련, 전직 시험, 시련 종류 "모르면 손해인 시련 공략"

POE2 에는 1,2,3장의 스토리로 이루어진 노멀과1 ~ 3장으로 이루어진 하드 모드가 있습니다. 스토리 컨텐츠와 엔드 컨텐츠, 그리고 전직 시험인 세케마의 시련이나 새겨진 결전, 그 외 콘텐츠 들이

rucat.tistory.com

 

'세케마의 시련'은 방을 선택하며 진행하는 독특한 콘텐츠로,

각 방마다 버프 형태의 '은혜'와 디버프 형태의 '고난'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시련은 이 고난과 은혜를 적절히 잘 선택해야 캐릭터의 생존 여부와 클리어 성패가 갈립니다요. 

자신의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고난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당췌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 고난, 뭘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는 고난!! 

그러한 고난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피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 

 

고난,  적어도 이것들은 피합시다! 

크게 유형별로 나눠보자면, 

 

1. 방어도 없음, 회피 없음, 에너지 보호막 없음

2. 미니맵 숨김

3. 랜덤! 가챠!!!! 

4. 체력 및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감소

 

정도로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1. 방어도 없음 / 회피 없음 / 에너지 보호막 없음

 

제가 이전 글에 정리한 고난만 해도 수십개 인데요, 사실 너무 많아서 기억도 안나고? 당장 시련 하는 동안에는

머리가 멍해지니까!! 요렇게 요것만 기억해보십시다. 

 

방어도 / 회피 / 에너지 보호막은 클래스에 맞추어 선택해야 합니다. 

방어도는 주 방어 기제인 빌드에게는 치명적이구요, 이 고난을 선택하면 물리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야 하므로, 물방이 중요한 캐릭터는 피해야겠죠?!!!!!!

 

회피 없음이나 에너지 보호막도 같은 맥락이구요. 

에너지 보호막 기반의 빌드는 생명력을 감소 시키고 에너지 보호막을 생명력처럼 사용하는데, 

최대 생존 기제가 제거, 소멸~ +_+ 되는거이므로, 난이도가 개 급상승합니다.... -_- 

 

관련 고난으로는 날카로운 화살촉, 조각난 방패, 철제 수갑입니다. 

각각 방어도가 없음, 에너지 보호막 없음, 회피 없음입니다. 

만약 소서라면 :) 날카로운 화살촉, 철제 수갑은 어머~ 개꿀~? 하면서 선택하심 되겠습니다. 

세케마의 시련, 전직 시험, 고난 고르기 너무 힘들 때, 피해야할 고난

 

2. 미니맵 숨김

 

미니맵은 던전 내 경로 탐색에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미니맵 없이 진행하면 적과 함정의 위치를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불필요한 이동으로 시간과 체력을 소모하게 되는데요. 

시련중에 탈출 시련이라도 선택했다면 아우.... 더 귀찮아지고 번거로워집니다. 

 

관련 고난은 '해진 안대'로 시야 반경이 90% 감소하고, 미니맵이 숨겨집니다. -_- 

 

 

3. 랜덤 가챠!

 

시련에서도 랜덤,,, 가챠가 존재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기만하는 거울이라는 고난이 그렇습니다. -_- 

 

일정 확률로 선택하지 않은 방으로 이동하는 고난입니다. 

당연히 일정 확률이니까 뭐 그렇게 큰 영향은 없겠지라고 생각하고 선택했다가. :)

어머, 연속 2번 최악의 방으로 제가 선택하지 않은 방으로 강제 이동 되더라구요?

 

아니 일정 확률이라며!!!!!!!!!!!!

 

철저하게 전략적으로 어떤 고난과 어떤 시련과 어떤 은혜를 선택하냐에 따라 시련의 성공 여부가 결정되므로, 

이 랜덤 가챠의 기만하는 거울은 피해야할 고난으로 쾅쾅쾅!!! 

 

거기다가 보라색 연기 라는 고난도 있겠네요. 

시련 지도에서 고난을 확인할 수 없어, 앞날을 알수가 없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피할 수 있는 고난을 피하지 못해, 

강제 랜덤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_- 

 

 

4. 체력 및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감소

 

체력과 에너지 보호막이 동시에 줄어드는 효과는 모든 빌드에 위험합니다. 생존 기반을 크게 갉아먹기 때문에 

생존율이 그만큼 떨어지기 마련이죠. 요기에 해당되는 고난은 '굶주린 송곳니'가 있습니다. 

 

굶주린 송곳니는 몬스터가 명중 시 플레이어의 생명력, 마나, 에너지 보호막을 5%씩 제거합니다. 

 

모르고 골라, 결국 실패한 시련.. 

 

5. 기타

이 외에도 시련을 진행하는 중에는 신성한 물을 통해 상인으로부터 은혜를 구매하기도 하고, 

명예를 회복을 하는데요. 

 

그 신성한 물을 전부 상실시키는 겨울 가뭄이라거나, 

적 명중으로 피해를 받으면 신성한 물 20개 상실하는 새는 물주머니 라거나,

방 완료 시 신성한 물 30개를 상실하는 통행세 같은 고난도 아직 3단계 시험 미만이라면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결국 고난 선택의 핵심은 빌드와 상황을 고려해가며 선택해야 한다는건데요. 

 

세케마의 시련에서는 은혜보다는 고난을 우선 고려하는 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현재 운용중이신 빌드가 어떤 방어기제를 사용하는지, 어떤 고난이 나에게 가장 치명적인지 판단하여 안전한 선택을 하는것이 제일 중요할것 같습니다. 

 

"고난만 알면 생존이 보인다!!!!!"

지만, 전 그래도 시련은 너무 너무너무 어렵네요..하........ -_-

 

 

혹시 여러분의 세케마 시련에서 전략이 있으시다면!!!! 저에게도 알려주십쇼!!!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득템하십숑....

칼란드라의 거울 드십숑......

 

전 그럼 다시 게임하러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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